[ Biz 칼럼 ]

검증의 시간

KSBNS 0 43 10.21 10:56
안녕하세요. KSBNS 회원님들,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 밴쿠버 날씨입니다. 백영규의 슬픈 계절에 만나요 라는 노래 가사가 생각이 나는 가을입니다. 낙엽이 하나 하나 떨어지면서 도로 위를 힘없이 날아다니는 전경을 바라 보면서 곧 겨울이 오겠구나 하는 생각 보다도 야 참 아름답구나...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일년에 꼭 한번씩 가을이 올때 마다 우리들 인생을 좀 더 강하게 느껴보라고 주물주가 우리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들은 그 시간을 방해 받지 않고 마음껏 이 가을을 노래하고 만끽하고 내 인생에 대한 의지도 다지는 우리 모두 그런 가을이 되었으면 합니다.

밴쿠버에서 정말 많은 새로운 것들을 이루어 가시는 회원님들, 바쁜 일상 생활과 매일 접하시면서 오늘 보다는 내일 좀 더 잘 살아 보았으면 하는 희망으로 우리들은 살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너무 바빠서 몸이 부서질 것 같지만 일평생 꼭 한번 원 없이 공부해 보고 원 없이 일을 해 보기는 밴쿠버 만한 곳이 없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공부는 이제 학생 시절에 마음껏 했고 이제 밴쿠버에서는 자수성가하기 위한 피나는 노력과 자신과의 싸움이 기다리고 있다면 우리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가요?

앞으로 주어진 시간은 10년... 이 시간 동안에 우리들은 무엇인가 가시적은 성과를 체험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기가 되면 우리들의 밴쿠버 삶은 의미가 있었고 보람이 있었다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 가을에 부지런히 비즈니스를 키우고 은퇴를 준비하기 위한 투자 자금을 모으고 점프할 준비에 돌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많은 신규회원님들을 만나면서 10년 뒤 목표를 서로 공유하게 됩니다. 10년 뒤에는 우리들 모두가 어떤 자리에 서 있어야 할지 그 첫단추를 끼우는 순간 부터 성장이라는 굴레를 벗어나서는 불행한 은퇴가 이어 진다는 명제를 심어 드리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항상 검증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 부터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크게 점프를 할려고 하다가는 일으나 보지도 못하고 꼬꾸라 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운이 좋아야 합니다. 그 운은 어떤 주변 사람을 만나는 가에 따라서 내 운명도 달라지게 됩니다.

주변 사람들은 나의 처지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떤 비즈니스를 보았고 어떤 비즈니스를 연구했고 나한테 어떤 준비가 되어 있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냥 어림 짐작으로 들은 소문 만으로 판단을 하면서 판단을 흐리게 합니다. 그 중심에서 냉철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진 본인들 자신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우리들은 먼저 제대로 된 시작을 해야 합니다. 현재 가고 있는 이 길이 내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그 길을 멈추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과감한 변신을 시도해야 합니다. 항상 기억하셔야 할 것은 똑 같은 시간이 흘러가고 있는데 잘못된 길에서 아무리 발부동 쳐도 성장의 한계에 부딪친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내 자신을 다시 발견하고 1% 성공 가능성만 있어도 우리들은 다시 도전의 허리띠를 졸라메야 합니다.

최소 1-2년만 고생하면 더 나은 길이 존재하고 자수성가의 희망이 보이는 길이 있는데 그 길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나이가 들면 우리들은 반드시 후회할 수 있습니다. 1차 검증에서 무엇인가를 보여주고 증명이 되었다고 하시는 분들은 과감한 점프를 시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1차 검증에 통과하시고 성장 기반을 만드신 분들이 거꾸로 되돌아 가는 삶을 선택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반드시 몇 년 동안 닦아온 기반과 준비해 둔 그것들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점프를 하셔야 합니다. 어떤 형태로 점프를 시도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은 만나서 서로 상의를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내 자신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언제 쯤이면 완전한 안정기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감을 잡고 가신는 분들과 아무 생각없이 계획없이 가시는 분들과는 확연하게 차이가 지기 시작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민 라이프 사이클에 비추어 우리들의 다음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자꾸만 벗어 날려고 하는 마음이 생길때마다 나 자신을 다잡아서 중심을 잡고 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회원님 중에서 유기성 폐기물 사업을 한국에서 밴쿠버와 연결해서 진행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유기성폐기물 처리 사업 설명회*

1. 시간 : 2018. 10월 24일 오전 11시

2. 장소 : 4501 Kingsway, Burnaby (201호)

3. 발표자 : 최강일 한양 대학교 기계 공학과 교수
(SNS Environment Corp 대표)

맑은 높은 가을 하늘이 우리들 마음속에 들어와 우리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뚤어 주는 자연과 내가 하나가 되는 가을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실은 답답하지만 하나 하나 준비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기대하지 않았던 많은 것들을 축복 받으면서 우리들이 원하던 그 자리에 이미 서 있는 우리들을 별견하곤 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가을은 희망의 메시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Best regards,

Ted Cho(조태수), MBA
Director & Founder of KSBNS
Korean Success Business Network Society

"We Create, Build, Lead the World's Best Practices"

Sutton Group - West Coast Realty
Residential & Commercial Real Estate Trading Consultant
Top 1% of Realtors in Greater Vancouver(2016 & 2017)
(Medallion Club,Year 2012/2013/2014/2015/2016/2017)

(Top 1% President's Medallion Club in 2016 & 2017)

(Diamond Award 2014, Master Award 2015, Pinnacle Award 2016, Elite Award 2017)

Cel: 604-440-5726 / 778-227-8959
Fax: 604-461-3325
Email. ksbnsociety@gmail.com / tcho@sutton.com
Website : http://www.ksbnetwork.com
Kakaotalk ID : KSBN

"행복한 밴쿠버 만들기"를 염원하는 KSBNS에서 2,000여명의 회원님들께 숨은 참조로 보내드리는 비즈니스 및 부동산 생활 정보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항상 Return Email이나 전화로 질문해 주시고 본 메일을 받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언제든지 리턴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