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KSBNS 오프라인 세미나(9월 25일 화요일 오후 6시-9시)

KSBNS 0 89 09.17 08:00
안녕하세요. KSBNS 회원님들,

9월도 이제 소리없이 지나가면서 후반부로 치닫고 있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아침에 창문을 열고 숲속의 공기를 호흡하면서 쥬스를 한잔마시고 책상에 앉아서 지난날을 회상해 봅니다. 정말 숨가쁘게 살아온 밴쿠버 생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패드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 소리를 들으면 그 당시 힘들었던 순간들이 머리를 스치면서 그렇지 저렇게 어려운 시간들도 있었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은 어려웠던 시간들...하지만 그 시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이 순간이 있다는 생각을 해 보지만 희망이 보이지 않던 시절은 그저 무엇인가 열심히 하기만 하면 길이 보이겠지 하는 생각밖에 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똑 같이 겪는 이민 생활이 별반 크게 다를 것이 없는데 그 시행착오에 대한 자료는 축적이 된 것이 없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도 똑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서 이민 생활의 승패가 갈리는 첫번째 비즈니스의 기회를 어떻게 잘 만들어야 할지 경험이 없었다는 단 한가지 이유로 모든 것을 포기하기에는 남겨진 인생이 너무 길고 남은 이민 생활의 상처가 계속해서 나를 짓누르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툭툭 털고 일으나서 다시 시작하고 또 다시 시작하고... 매일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초심을 잃어버리지 않으면 앞으로 희망은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단순하게 살 것인가? 복잡하게 살 것인가? 기회를 찾아서 이곳 저곳 캐나다 전역을 다 헤메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행히 좋은 기회를 잡아서 다시 밴쿠버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밴쿠버가 이미 제 2의 고향이 되신 분들에게는 이제 여기서 승부수를 던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알버타를 방문하신 회원님이 그곳에 사시는 분들이 밴쿠버에 계시는 분들을 부러워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밴쿠버는 정말 멋진 진검 승부를 한번 걸어 볼만한 도시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주변에 계신 분들을 보면서 매년 자산이 늘어나면서 잘하고 계신 분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축하할 일이고 그 숫자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장에 성장을 거듭 할수록 KSBNS가 할일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화려한 은퇴의 동반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삶의 가치를 "도전"이라는 것에 두고 살았다는 것을 은퇴하고 나면 자랑스럽게 이야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야기만 할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유산을 남겨 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SBNS는 중국사람들이 자랑스러워 하는 SUCCESS같은 제대로 된 봉사 기관 하나라도 남겨 두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산업시대에서 중년 세대들은 자신들의 삶을 가족들을 위해서 희생하면서 또한 국가를 위해 산업 역군으로서 힘들게 그 시절을 살아 나왔습니다. 지금 신세대들은 그것들을 공감하고 알아 주지 못한다 하더라도 섭섭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그 애환의 시간들이 너무나 소중하고 마음 속에 고이 고이 간직해야 할 우리들의 훈장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아부지 제 잘 살았지예"를 기억하고만 하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9월 25일(화)에 열리는 KSBNS 오프라인 세미나 안내입니다. 뭔가 길이 안보이고 답답한 이유는 미래가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나아갈 목표를 정하면 그곳에 도달할 방법은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세미나에 오셔서 목표를 다시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익히시고 내가 가고 있는 길에 어떻게 적용을 할 것인가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기회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비즈니스로 바쁘지만 내 지식의 한계가 곧 내 이민 생활의 한계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그래서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고 잘 살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시 : 9월 25일(화) 저녁 오후 6시 – 오후 9:00시

장소 : Best Western Convention Center(Coquitlam Room)
(319 North Road Coquitlam BC V3K 3V8, 한아름 뒷편)

문의 : 테드 조 이사(604-440-5726)

기타 : 무료 커피/티/간단한 다과 제공

1. Agenda 소개 및 우리들의 은퇴 준비 사항 점검
: 6:00 pm ~ 6:30 pm(30분) (테드 조 KSBNS 이사)

- 최근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및 트렌드
- 비즈니스를 통한 화려한 은퇴 준비
- 은퇴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는?

2. 신탁(Trust Account) 법인 이해하기 :
: 6:30 pm ~ 7:30 pm(1시간) (홍순태 변호사)


- 투자/상속/이혼 문제 해결의 하나의 솔루션인 신탁 법인의
개념 및 개요 설명
- 신탁 법인 이용 사례 소개

3. 최근 하우스 몰기지 동향
: 7:30 pm ~ 8:00 pm(30분)(이경은 RBC 차장)


- 2차 스트레스 테스트 대응 주택 몰기지/금리 향후 전망
- 분양관련 사전 몰기지 신청

4. 사업 설명회
: 8:00 pm ~ 8:30 pm(30분)(김진식 Passion 8 대표)

- 디저트 카페 시장의 동향 및 전망
- 사업 기회 설명

5. 질문 및 응답
: 8:30 pm ~ 9:00 pm (30분) (테드 조 KSBNS 이사)

이번 주도 힘차게 시작하는 한주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세미나는 다음 주 화요일날 열릴 예정입니다. 항상 일찍 최소 10분전에 일찍 오셔서 자리도 채워주시고 방문하신 회원님들과 친분도 나누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세미나 안내 신문광고 나간 것을 유첨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