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미국인가 캐나다인가?

KSBNS 0 91 06.26 09:20
안녕하세요.  KSBNS 회원님들,

오늘도 일상의 맑은 하늘이 반갑기만 한 화요일 아침입니다.  회원님들께 공지해 드린바와 같이 내일 수요일 오후 6시 부터 KSBNS 세미나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캐나다 밴쿠버에 살면서 꼭 한번은 생각을 해 보는 것이 미국으로 이주를 할 것인가 아니면 밴쿠버에 머물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아마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우리는 하나의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오면서 이민이 까다로워 진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총기 사건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서 과연 미국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가를 생각해 봅니다. 

사람들은 비즈니스를 잘 할 수 있는 기회는 미국이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물론 밴쿠버 보다는 더 큰 시장이니까 당연히 사람들은 한번씩 더 큰 기회를 잡기 위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 연금제도와 의료 시스템을 생각하면 이곳이 편하다고 생각해서 밴쿠버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잠시 미국을 잊어 버리고 이곳에 적응하느라 바쁘다 보면 시간이 흐를 수록 이곳 밴쿠버가 점점 더 편한 느낌을 받는 것은 많은 돈을 드려서 아름답게 꾸며 놓은 미국 보다는 자연 그대로 버려둔 주변 환경이 사람들에게는 좀 더 편안하고 시골같은 느낌이 더 정겹게 느껴 지는 것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어디에 서 있던 우리가 목표하는 바는 경제적인 독립입니다.  먹고 사는 것이 내 삶을 옥죄이지 않고 언제 든지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쉬고 싶을 때 쉬면서 좀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곳이 바로 우리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KSBNS 세미나에서는 낙담하고 희망을 잃으신 분들께 이곳에서도 비즈니스를 통해서 얼마든지 많은 부를 만들어 내고 성공하고 잘 살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고 희망을 안겨드리는 것이 큰 역할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미 경험한 사람들의 노하우에서 시작해서 시행착오 없이 바로 위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현명한 방법으로 간다면 우리들은 이곳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까요?  성공 케이스는 말씀드릴 수 있지만 모두가 경우의 수가 다르고 또 막상 Best practice를 전달해 드려도 그것을 받아 들이는데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를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한번 더 내일 오후 6시 부터 진행하는 세미나를 안내해 드리고 회원분께서 진행하시는 추가 투자 세미나도 하나 더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일시 : 6월 27일(수)  저녁 오후 6시 – 오후 9:00시

장소 : 한아름 마트 뒷편  Best Western Inn Convention Center
            (Coquitlam Room  319 North Road Coquitlam BC V3K 3V8)

문의 : 테드 조 이사(604-440-5726)

기타 : 무료 커피/티/간단한 다과 제공

 1.  성장을 위한 다음 전략은 무엇인가? 
      테드 조 KSBNS 이사(10분)

      목차 소개 및 성장을 위한 필수 준비 요소 설명


 2.  법인을 키워서 은퇴 자금 마련하기 :
      브랜든 유  IG 버나비 지점장(30분)

      법인을 만들어서 열심히 비즈니스를 하다가 그 법인을 담보로 은퇴 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는 방법 설명

 3,  주택 몰기지로 비즈니스 시작하기?
      아드리안 전  신협 코퀴 지점장(30분)   

      비즈니스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먼저 집부터 마련하신 분들이 제 집을 담보로 비즈니스를 시작할려고 하실 때  그 방법 및
      세컨 몰기지 관련 전반적인 지식 전달

 4.  정부의 새로운 부동산 세금 정책(Speculation Tax)  :
      이동훈 회계사(30분)

      밴쿠버 집값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는 Speculation Tax 의 배경 및 내용 설명

 5.  금융 기관이 선호하는 재무재표란? 
        오대산 BDC 커머셜 융자 담당(30분)

        비즈니스를 담보로 많은 미래 투자와 기존 비즈니스를 키워 나가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매력적인 재무재표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 설명

 6.  정리 및 질문 및 응답(30분)


다음은 오늘 오후에 열리는 다른 세미나 안내입니다.  회원님 중 한분이 주관하시는데 홍보를 부탁해서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부 (에너지기술평가원) 의 200만불 지원을 받아 진행해온 저희 한국-캐나다 공동과제가 2년차를 끝내고 드디어 한국에서 파일럿플랜트가 올 9월경 랭리에 있는 농장으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이곳 밴쿠버에서 본격적으로 유기성폐기물 (음식물, 하수슬러지, food process, 농축산 폐기물) 처리업을 하기위한 사업에 들어갑니다. 관련해서 SNS Environment 와 본 파일럿플랜트 운영을 맡을 Hosanna Global 과 공동으로 투자설명회를 가질려고 합니다. 아래 설명회 내용을 확인하시고 관심있는 분들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SNS Environment Corp. 투자설명회
시간:  6월 26일 (화요일) 오전 9:30
장소:  #201 4501 Kingsway, Burnaby

한정된 좌석 때문에 오시는 분들은 미리  알려주시면 준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전화 778-839-3857  이메일: kchoe@hanyang.ac.kr)

오늘도 즐겁고 힘찬하루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내일 열리는 세미나 안내 자료 유첨해 드립니다.  많은 참석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est regards,

Ted Cho(조태수), MBA
Director & Founder of KSBNS
Korean Success Business Network Society
 
"We Create, Build, Lead the World's Best Practices"

Sutton Group - West Coast Realty
Residential & Commercial Real Estate Trading Consultant
Top 1% of Realtors in Greater Vancouver(2016 & 2017)
(Medallion Club,Year 2012/2013/2014/2015/2016/2017)

(Top 1% President's Medallion Club in 2016 & 2017)

(Diamond Award 2014, Master Award 2015, Pinnacle Award 2016, Elite Award 2017)


Cel: 604-440-5726 / 778-227-8959
Fax: 604-461-3325
Email. ksbnsociety@gmail.com / tcho@sutton.com
Website : http://www.ksbnetwork.com
Kakaotalk ID : KSBN
"행복한 밴쿠버 만들기"를 염원하는 KSBNS에서 2,000여명의 회원님들께 숨은 참조로 보내드리는 비즈니스 및 부동산 생활 정보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항상 Return Email이나 전화로 질문해 주시고 본 메일을 받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언제든지 리턴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