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밴쿠버의 미스테리들을 이전에는 몰랐습니다.

KSBNS 0 22 04.28 09:05
갑자기 기온이 올라가면서 차가운 날씨에 움추리고 있던 꽃들이 뒤질세라 꽃봉우리를 터뜨리는 4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우리가 밴쿠버에 와서 삶의 미스테리를 여러가지 경험합니다.  이곳에서 과연 자수성가하고 큰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까하면서 의문점을 가지고 있던 것들이 하나 하나 풀려나가는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빨리 자리를 잡고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수박 겉핧기 식으로는 도저히 힘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불신하고 서로 조금만 자신한테 불리하다고 생각하면 모든 잘못을 환경 탓으로 돌리면서 자포자기하는 분들을 보면서 인디애나 존스 영화에 나오는 함정을 피해가는 길이 이곳에도 있구나 하면서 열심히 Best Practice들을 연구하노라면 그 실체가 하나 하나 들어나고 있는 느낌입니다.

누가 먼저 앞서서 빨리 가는가도 중요하지만 누가 그 방향으로 갈수 있는가가 지금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제 KSBNS 에서는 여러분들의 비즈니스 성적표를 모두 취합할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오신 비즈니스 성적표를 가지고 서로 모이셔서 다음 단계를 논의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아직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최소 1-2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신 자신의 무엇인가를 보여주셔야 합니다.

최소한 1년 정도도 준비가 안되신 상태에서 미리 움직이시는 것은 금물입니다.  자신을 증명할 충분한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좀 더 익어서 열매를 맺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단기적으로 무엇을 해서 성취하는 것은 쉬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것을 성취해도 금방 그것이 목표가 아니었던 것을 발견합니다.  목표는 좀 더 멀리 있고 나 자신은 아직도 초라하구나 하는 생각에 젖어 들게 됩니다.

또한 너무 멀리갈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적당히 만족하시는 시기가 되면 이제 은퇴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시작도 못하셔서 헤메셔서도 안되고 욕심이 과해서 건강을 해쳐서도 안됩니다.  중용을 지키고 행복한 행복한 은퇴를 꿈꿀 수 있는 그 순간까지만이라도 KSBNS가 여러분들께 그 역할을 다했으면 합니다. 

5월달 부터는 소규모 모임을 통해서 적극적인 모임이 이루어 지기를 준비해 봅니다.  그리고 열심히 정말 열심히 비즈니스를 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가 내 체질이 아니고 내 성격에 맞지 않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그것이 살길이라고 생각하면 못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길을 통해서 이곳에서 성취감을 꼭 맛보시기를 기원드립니다. 

KSBNS에서는 역대 많은 시도를 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했고 이제는 그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비즈니스를 잘하시고 준비되신 분들이 많아서 제 혼자로서 감당하기에는 힘이 드는 상황에서  이것들을 분과 모임에서 정보를 서로 나누고 실천 계획을 수립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꺼번에 모든 분들이 다 참석하시기를 힘드실 것 같고 먼저 의사를 가지고 적극적인 분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정말 잘하고 모든 분들께 신뢰를 지키고 계신 분들을 1차 대상으로 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는 개인 소유이지만 항상 그 비즈니스를 지켜보는 많이 눈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전번에 말씀드린 밴쿠버에서 빠질 수 있는 10가지 함정 중에서 3가지를 잠깐 말씀드리면서 그 중에서 두번째로 중요한 것을 살짝 빼 먹었습니다 .  너무나 부정하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엄연한 사실이라는 것이 점점 더 강하게 증명이 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세금보고, 인맥, 연속성, 특별 프로그램 활용... 그 중에서 지금까지 사람들은 그 인맥을 잘 못 활용해 왔다는 것입니다.  기회조차 얻을 수 없었던 시기에 나쁜 인맥은 오히려 독이 되어서 사람들에게 돌아왔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하지만 이것을 최대한 잘 사용하고 적극 활용하는 방법만이 하향 평준화되는 삶을 피해 나가는 굉장히 중요한 수단이라는 사실을 우리들은 부정하기 힘듭니다. 그래도 우리들은 인정하기도 싫었고 언급하기도 싫었기에 서로 피했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KSBNS회원님들 만이라도 정확하게 현실을 보고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Best regards,

Ted Cho(조태수), MBA
Director & Founder of KSBNS
Korean Success Business Network Society
 
"We Create, Build, Lead the World's Best Practices"

Sutton Group - West Coast Realty
Residential & Commercial Real Estate Trading Consultant
Top 1% of Realtors in Greater Vancouver(2016 & 2017)
(Medallion Club,Year 2012/2013/2014/2015/2016/2017)

(Top 1% President's Medallion Club in 2016 & 2017)

(Diamond Award 2014, Master Award 2015, Pinnacle Award 2016, Elite Award 2017)


Cel: 604-440-5726 / 778-227-8959
Fax: 604-461-3325
Email. ksbnsociety@gmail.com / tcho@sutton.com
Website : http://www.ksbnetwork.com
Kakaotalk ID : KSBN
"행복한 밴쿠버 만들기"를 염원하는 KSBNS에서 2,000여명의 회원님들께 숨은 참조로 보내드리는 비즈니스 및 부동산 생활 정보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항상 Return Email이나 전화로 질문해 주시고 본 메일을 받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언제든지 리턴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Disclaimer :

The information in this email is confidential and may be legally privileged. It is intended solely for the addressee. Access to this email by anyone else is unauthorized. If you are not the intended recipient, any disclosure, copying, distribution or any action taken or omitted in reliance on it, is prohibited and may be unlawful. When addressed to our clients any opinions or advice contained in this email are subject to the terms and conditions expressed in the governing Korean Success Business Network Society. Thank you.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