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의미 없이 돌아가는 풍차

KSBNS 0 19 04.20 08:48
5월의 싱그러움이 그리워 지는 4월의 막바지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회원님들을 만나면서 희망의 소리를 전달해 봅니다.  사람들은 열심히 일해도 앞날에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이야기합니다. 희망!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강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주변이 터프하면 할 수록 나 자신은 그 터프를 넘어 설 수 있을 만큼 더 강해져야 하니까요. 

우리들이 이민와서 우리들은 세파에 시달리면서 어쩔수 없이 돌아가는 풍차와 같이 열심히 판에 박힌 생활 속에서 돌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풍차가 돌면서 방아를 찟고 무엇인가 결과물들을 만들어 내어야 하건만 우리들은 열심히 풍차만 돌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비즈니스 속에서 세월이 흐르면서 과거를 추억속에 뭍으면서 과연 내가 무엇을 위해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 어느 날 잊어버리고 그냥 열심히 돌아가고만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들이 비즈니스 전선으로 나서는 것은 바로 풍차를 돌리기 위함은 맞습니다.  일단 풍차는 돌아야 비로소 우리들이 할 수 있는 다른 일들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풍차도 돌리지 않고 하늘에서 어떤 좋은 일들이 떨어지도록 마냥 세월을 기다리고 낭비하고 있는 것도 현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가지고 있는 자본이 바닥이 나기 전에 풍차를 돌려서 생활비를 마련하고 자수성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풍차가 돌아가기 시작하는 그날 부터 우리들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지름길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에 한눈을 팔고 소일할 시간을 줄이고 직선으로 점프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2년을 넘어 서면서 우리들은 변화의 계기가 오기 시작합니다.  비즈니스가 3년을 지나면서 자리를 잡고 5년이 넘어서면서 반성해야 하는 것은 시작할 때와 별로 달라진 것이 없이 조금 나아졌다고 생각하면 그것은 잘못 선택한 길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신 분들에게만 주는 혜택을 찾아서 그 길로 한걸음 한걸음 달려가면서 희망의 메시지를 보아야 하지만 그것을 보지 못하면 그 속에 뭍혀 버리고 맙니다. 

비즈니스에 뭍힌 자신을 건져내고 그 비즈니스가 목표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증명해 보여야 합니다.  우리들의 목표가 행복한 삶이었지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아야 할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를 하다 보면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실패했다고 해서 그 원인을 다른 사람들에서 찾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고 점프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는데 그것을 놓쳤다는 생각이 들면 바닥으로 들어가서 다시 또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내가 실패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인정함으로 부터 다시 태어나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나 파트너 십으로 되어 있는 비즈니스를 이제 법인으로 전환하시고 점프하실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세월이 흘러서 보니 이것은 세금 문제도 아니고 이곳 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법인이 더 맞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우리들이 비즈니스만 바라 볼 때 개인과 파터너십도 문제가 없었지만 점프를 생각할 때는 바람직한 방법이 아닐 것 같다는 결론이 점점 명백해 지고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곳에서 가난해 질 수 밖에 없도록 파놓은 여러가지 함정들을 피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3가지만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세금 보고 제대로 하기
2.  미리 준비하면서 연속성 이어가기
3.  비즈니스 하신 분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활용하기

첫번째 요소는 이곳에서 아무리 중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세금 보고 제대로 하기 입니다.  이미 밴쿠버는 도시로서 성장기에 완전히 들어온 느낌입니다.  도시가 확대되고 기회를 만들어 내기에 충분한 가능성을 제공할 도시로서 앞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정말 먹고 살기가 힘든 상황이 아니면 이제 이곳에서 승부를 내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세금 보고를 높이면서 이제 기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세금을 줄여서 적게 내는게 목표가 되기 보다는 세금을 조금 더 내고 더 큰 혜택을 받아서 점프를 해야 하겠다는 생각으로의 전환은 힘들지만 그렇게 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법인으로의 전환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두번째 요소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리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면서 연속성을 이어가야 합니다.  사람도 비즈니스도 그 모든 것을 연속성과 꾸준함에  기초를 두고 미리 미리 준비해 나가는 현명함이 절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생각 보다는 비즈니스를 하신 분들을 위한 그러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활용을 잘 못하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점프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은 바로 이것들을 활용하는 방법인데 어떻게 해서든 활용할 방법들을 찾아 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에서 자리를 잡고 자수성가하시는 상위 10%의 방법을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자신들도 그 방향으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는 것  밖에는 앞으로 희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폭적인 사고의 전환이  이루어 져야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회원분 중에 한분이 세미나 공지를 부탁해 오셨습니다.  참고하셔서 비즈니스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NS 통한 매장홍보 및 고객관리 무료 세미나

- SNS 통해 적은 비용으로 광고효과 측정해 가면서 직접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분.(하루 5$ 광고비; 원하는 시간 광고 노출)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기법이 궁금하신 분들.(목표 고객 대상 쿠폰광고 집행)
- 고객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

일시 : 4월 26일(목) 오후 7:30-8:30
웨비나 형태 :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에서 화상으로 진행.
참여방법 :  이메일 주소 알려주면, 발송된 링크 통해 간단하게 참석 가능.
문의: CLC 교육센터 604-838-3467(문자), 카톡: clc911, clccelpip@gmail.com
* 선착순 마감, 참석하실분 성함과 이메일 주소 보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