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재능은 끈기와 인맥에서 나온다

KSBNS 0 43 10.28 08:18
겨울의 문턱에 들어섰는지 밖에는 비가 하염없이 쏟아지더니 이제 몇일간 맑은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제 또 올 한해를 정리할 시간들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이렇게 바쁘게 살아도 되는 것인지 한번쯤은 생각하게 하는 10월 마지막 토요일입니다.  정말 세월을 잊어버리고 끈기 있게 일년 일년을 버티신 분들이 하나 하나 결실을 맺어가고 있는 모습들을 보면서 더 많은 분들이 그 성공 시류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그냥 평범했습니다.  하지만 노력했습니다.  좌절이 오면 올수록 끈기로서 버티면서 3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조금씩 결실을 맺어가는 것을 바라 보면서 사람들은 참으로 어려운 것이 비즈니스 이구나 생각하면서도 내가 무엇인가를 이루었다는 생각에 이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인생에서 내 손으로 무엇인가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이 정말 의미 있고 이제 커가는 자식들을 보면서 내 스스로 은퇴를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들이 생기시고 계신다고 기뻐하십니다.


비즈니스를 한번 정리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지만 사람들은 비즈니스가 영원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땅의 기운이 다하면 집을 한번 옮겨 주어야 하듯이 비즈니스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변환경이 우리를 그냥 두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더 높은 곳을 향해서 옮겨 나가야 하건만 고집으로 버티시는 분들은 안타까운 소식들을 접할 때 마다 마음이 아픕니다.


비즈니스 생리를 너무나 잘 알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비즈니스 경험 때문에 많은 것들을 놓치고 난 다음에 우리는 후회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먼저 비즈니스의 길을 걸어가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시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지혜가 이곳에서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주지하셔야 할 것은 비즈니스가 성장할 때는 그 몇 만불의 돈이 그만큼 절실하다는 것입니다.  내 자신이 다음 일을 준비할 때 그것이 씨앗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비즈니스를 잘 정리함으로 인해 내 자신에게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이 험한 이민 사회를 버터 나가는데 자신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시면서 주변에 좋은 사람들을 두시는 것은 중요합니다.  나에게 중요한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아닌 몇명의 좋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나에게 힘이 됩니다.  그들이 나의 영원한 동반자입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 내가 지치고 힘들 때 언제든지 조언을 줄 수 있는 멘토들을 너무나 쉽게 사람들은 버리고 맙니다.  그 사람들을 주변에 두고 도움을 받아도 비즈니스가 성공하는데 수많은 걸림돌을 넘어가야 하는데 팔자르고 다리 자르고 목만 가지고 앞으로 나갈려고 발부동 치지만 힘에 겹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일단 주변 사람부터 챙기시고 그 사람들과 등지기 보다는 나의 영원한 친구로 만드는 작업부터 비즈니스 시작에서 부터 함께 해야 합니다.


잘 되는 가게들을 방문하면 항상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신뢰감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항상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험한 이민 생활을 버터주는 나의 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반기 경기가 반짝하면서 금리 인상을 했더니 수출이 타격을 받으면서 다시 금리를 동결하면서 환율이 떨어 졌다는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아직도 캐나다 시장이 회복을 논하기에는 시기 상조라는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자산이 형성되고 준비가 되신 분들은 좀 더 공격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런 것들이 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2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의 활황이 언제 진정세로 갈 것인지 모두가 숨죽여 지켜 보고 있는 상황이지만 겨울의 문턱에서도 크게 주춤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콘도 시장이 많이 오르면서 자금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 하우스로 갈아 타실려고 하시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우스 시장이 지금은 조금 슬로우한 형태를 보이지만 언제 다시 불이 붙을지 모르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항상 비즈니스는 나의 삶의 기본을 영위시켜 주는 수단이고 이러한 기본 수단이 잘 돌아가게 되면 이제 점프할 준비를 하시는 것이 통상적인 형태입니다.  누가 빨리 비즈니스를 키우는가가 관건이며 비즈니스 지지 부진한 상태에서 비전이 보이지 않으면 빨리 다음으로 갈아타는 민첩함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초창기에는 마음을 다운 시키기 보다는 상승 시킬 수 있는 기운을 찾아서 끊임없이 변신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비즈니스를 오픈 하신 분들... 점점 심해지는 환경 관리 요구사항들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봅니다.  남에게 의존해서 가기 보다는 모든 것은 장기적으로 나의 힘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투자 시점에서 느끼는 갈등은 항상 나의 장기 플랜이 우선하고 이 비즈니스 다음을 생각하는 현명함을 잊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절대 징금다리를 건너 뛸 수 없고 하나씩 하나씩 밟고 지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비즈니스를 잘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맥시멈 세일 볼륨을 올려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는 이제 집을 사시고 생활의 안정을 찾는 것에서 부터 점프는 시작이 됩니다.  점프하고 싶으시면 먼저 이런 기본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 준비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점프를 시도하시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힘든 상황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Best practice를 따라서 시행 착오 없이 간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가지시고 앞으로 당당하게 비즈니스에 맞서서 앞으로 나가시기 바랍니다.


전번에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회원님들이 모이는 공유 페이스 북을 방문해 주시고 등록을 마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직은 별 정보가 없지만 회원님들이 이외에는 공개할 수 없는 자료들로 향후에는 점점 채워질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페이스 북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가입하시고 준비를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ksbnsociety/?ref=bookmarks


본 사이트로 방문하셔서 "가입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유첨 자료 참조).  그리고 신규로 회원 가입을 해주신 분들 모두 신규회원이 되신 것을 축하드리면서 바쁘신 가운데서도 항상 KSBNS와 자주 접촉하시면서 서로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 시간날 때 마다 바깥 세상 돌아가는 일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토요일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