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9월 26일(화) 오프라인 세미나를 마치고...

KSBNS 0 114 10.01 23:36
벌써 한국에는 추석이 다가 왔습니다.  귀성객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뉴스 보도를 보면서 우리들도 한때 저 곳에서 저런 설레임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지는 못하지만 언젠가 마음껏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날이 올것이라 생각하면서 오늘도 열심히 달려야 할 것 같습니다.


9월 26일 오프라인 세미나는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비즈니스하시느라 마음만 있고 참석을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 모임 시간을 저녁으로 옮겨보는 것을 적극 검토할 생각입니다.


어젠다 소개에서 자수성가하시는 분들의 사례를 들어서 이곳에서 어떻게 정착을 성공적으로 하고 계시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서 어떻게 성장 가도를 달리시는지에 대해서 직접적인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례가 만들어 질 때마다 계속 시간이 나는데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SBNS에서 본 사례들을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드리고 그 성공적인 사례들을 발표하는 작업들은 앞으로 계속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진태섭 실장님께서 차근 차근 잘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특정 언어 그룹을 구분해서 sub culture를 타켓으로 각국의 언어로 비즈니스를 홍보를 할 수도 있고 고객 성향 분석, 그리고 페이스 북을 통해서 홈페이지를 대치할 수 있는 공격적인 마케팅 방법 등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많이 주셨습니다.  향후 이곳에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의 훌륭한 파트너 역할을 하시게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바쁜 시간을 할애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SNS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비즈니스를 하시는 한인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그리고 다사랑 치킨의 밴쿠버 대표로 계시는 이완재 사장님께서 나오셔서 다사랑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 그리고 앞으로 나갈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소중한 이민 생활 경험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하나의 상품이 자리를 잡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 뒤에 많은 땀과 눈물이 있었다는 이야기는 우리모두에게 귀감이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개인 비즈니스와 법인의 차이점과 특히 홀딩 컴퍼니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해주신 이동훈 회계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실려고 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항상 든든한 KSBNS 후원자로서 변함없는 성원과 자리를 지켜주시는 모든 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KSBNS는 흔들림이 없이 항상 한결 같은 마음으로 "행복한 밴쿠버 만들기"를 선도하는 그룹으로서  회원님들의 마음속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이민 생활이지만 좋은 분들이 많이 모여서 앞으로도 많은 성과와 결실을 만들어 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공지해 드린 10월 5일 하누리 공연 소식을 다시 전달해 드립니다.  유첨해 드리는 자료를 참고하시고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추석을 맞이하는 즐거운 일요일 입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과 많은 담소도 나누시고 방문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서로 달래시면서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