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8월 24일(목) 비즈니스 창업 세미나 안내

KSBNS 0 104 07.30 09:44
어느 순간에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가을이 올 것 같은 한여름의 피크에 들어서 있습니다.  기다림은 설레임이지만 이곳에서는 다른 곳 보다도 특히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하는 곳입니다.  길거리에 도로 공사 차량이 곳곳에 점령을 하고 늦장을 부려도 어느 누구하는 불평하는 사람들이 없습니다.  유독 한국 사람들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만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기다리는 것이 미덕이라는 것을 어릴 때 부터 배워서 인지 그 인내하고 기다리는 모습이 참 익숙해 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시작하고 기다리다 보면 결과는 나타 나는 법,  항상 강조하지만 시작은 빨리하되 이곳에서는 기다려 하는 것이 삶이다 할 정도로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이 이제 생활화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8월 24일  저녁 6시 부터 8시까지 더위를 피해서 창업 세미나를 435 B North Rd Coquitlam 에 있는 석세스 버나비 사무실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날은 사업계획, 융자, 비즈니스 등록, 세금 등 비즈니스를 창업하시면서 알아야 할 기본 적인 내용을 추려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물론 창업하시는 분들의 많은 사례와 각종 인스펙션관련해서 경험한 사항도 함께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  일시 및 시간 : 8월 24일(목)  6:00 pm - 8 pm
2.  주제 : 사업계획, 융자, 비즈니스 등록, 세금 신고, 인스펙션관련 주의 사항, 예산별로 시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소개 등 
3.  주관 : 석스세 버나비 코퀴틀람 사무실(435 B North Rd Coquitlam - 희래등 옆) 
4.  예약 : 스텔라 김(604-936-5900. ext 501/502) stella.kim@success.bc,ca
5.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예약을 하시고 오시는 것이 편함

직장 생활이냐 아니면 창업이냐?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항상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 오십니다.  정의를 내리자면 직장 생활은 크게 성공하기는 힘들지만 삶의 질은 보장이 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고 창업은 그 과정이 힘들고 성공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일단 성공하면 크다란 부를 가져다 준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차피 흘러갈 삶이고 은퇴하고 30년 정도를 살아야 하고 도전 정신이 있는 경우에는 창업을 고려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첫 단추를 끼우는데 있어서 리스크 관리만 잘 하면 훨씬 더 성공 확률이 높아 지는 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단 첫단추를 잘 끼웠다는 느낌이 들면 이제는 가파른 점프를 바로 바로 시작 하셔야 합니다.  인생이 길지 않기에... 우리 앞에 놓인 전성기라는 시간이 결코 길지가 않기에 낭비할 시간이 별로 많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민와서 성공이라는 눈 높이를 많이 낮추신 분들... 이민 왔기 때문에 낮선 땅이라고 해서 그렇게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두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계속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삶이 지루하다고 느끼고 갱년기라고 생각할 틈이 없도록 계속 무엇인가를 추구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면서 75세까지는 성장한다는 각오로 앞으로 나가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를 찾으시고 현장에서 땀을 흘리시는 모든 분들...그 길고도 험한 여정이 언제 끝날지 몰라서 암흑을 헤메고 계시는 분들께 KSBNS는 항상 든든한 동반자로 뒤에 서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시고 필요하실 때는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