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한번의 기회를 영원한 기회로..

KSBNS 0 128 07.17 09:49
안녕하세요.  KSBNS 회원님들,

지난 겨울 많은 눈이 내리고 모진 날씨가 계속될수록 주변의 초목들은 그 순간들을 버티느라 무척 힘이 들었습니다.  무거운 눈에 눌려서 뿌리가 뽑히고 아예 땅에 누워 버린 나무들도 목격이 되었습니다.  올해 봄까지 날씨가 좋지 않아서 꽃을 피워야 할 지 아니면 기다려야 할 지 모르는 사이에 어느 듯 여름이 바로 다가 왔습니다.  하지만 그 힘든 시간을 잘 견뎌내고 올해는 잎이 더 튼튼하고 무성한 것을 보면서 그 희생의 댓가가 있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우리가 이민와서 처음 혹독한 시련을 겪는 것과 유사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자리를 잡기 위해서 많은 희생을 치루어야 만 합니다.  가장 행복해야할 가정이 흔들리는 순간을 경험하신 분들, 먹고 살기 위해서 무리하다 보니 건강을 해치신 분들, 스트레스와 외로움에 정신 건강이 극도로 약해 지신 분들...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그 희생은 정말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힘든 희생을 치루고 나서는 무엇인가 희망의 시간들이 이제 찾아 와야 합니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현명하신 분들은 이 순간이 곧 지나가고 가족이 행복한 시간이 올거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어려움을 당당하게 맞서서 싸워서 이겨내었습니다.  많은 희생의 댓가로 이제 이곳에서 더 이상 바닥으로 내려갈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지만 우리가 치룬 희생에 대한 댓가를 이 요구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저 그렇게 만족하고 살수도 있지만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우리들은 지금부터라도 더 많은 것을 이루어 내어야 합니다.

이제 먹고 사는 것이 해결이 되고 조금은 자리를 잡은 것 같다고 KSBNS를 찾아 오시는 분들을 만나서 상담을 하면서 장기적으로 어떻게 행복하게 은퇴를 하실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들에게는 아직도 더 많은 성공 사례들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해 봅니다.  아무것도 없이 이곳에 와서 바닥에서 시작하신 분들이 당당히 성공하고 이민 사회를 위해서 봉사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야만 하는데 아직도 그 사례가 풍부하지 못하다는 아쉬움이 항상 남습니다.  우리 모두가 그 반열에 끼어 들어서 하나 하나씩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었으면 합니다.

지난번 6월 20일날 열렸던 KSBNS 오프라인 모임은 내용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들께서 실 사례 위주로 설명을 잘 해 주셔서 참석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제 방향은 제시가 되었고 누구든지 그 길을 향해서 옆도 돌아보지 않고 열심히 그 길을 잘 갈수가 있는가만 남아 있습니다.  우리들은 그날 모임을 통해서 은행 사례를 통해서 점프하는 방법을 배웠고 커머셜 몰기지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얻었고 똑같은 은퇴를 맞이 하면서 어떤 분들은 월 2천불의 연금에 의존하게 되고 어떤 분들은 월 6천불 이상의 수입에 의존하게 되고... 생각의 방향과 준비에 따라서 은퇴의 방법도 많이 달라진다는 것을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 전달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사례들을 좀 더 심도있게 연구를 해서 구체적으로 방향 제시를 할 수 있도록 다음 오프라인 모임을 준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비록 늦었지만 그때 귀한 시간을 내어서 강의를 해 주신 모든 분들께 한번 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은 모두 성공 파트너가 되어서 내가 먼저 도움을 받아서 그들도 우리와 함께 같이 성공할 수 있도록 서로에게 윈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KSBNS 강의를 듣고 코칭을 받고 실전으로 옮겨가시는 모든 분들...타의든 자의든 비즈니스에 뛰어 드신 그 분들께 희망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코칭을 받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를 하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규모가 작던 크던 하나의 비즈니스 성공을 다 방면의 연이은 성공으로 연결을 시킬 수 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중간에 커리어가 끊어지면 처음 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2.  속도 위반은 금물이다.  일으서기 위해서는 하나 하나 해결해야할 일들의 순서가 존재한다
3.  각 단계를 넘을 때마다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4.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 보는 사고가 필요하다
5.  성장기를 거치면서 이제 부터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제대로 된 인맥이다.  그들은 나의 성공 동반자들이다
 

준비가 되신 분들은 뒤도 돌아보지 말고 앞으로 나가시면서 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코칭을 통해서 이제 부터라도 준비를 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