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칼럼 ]

숙제는 미리 미리

KSBNS 0 236 06.15 13:22
날씨가 덥다가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창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비와 산천 초목들...요즘 세월이 갈수록 밴쿠버를 더욱 밴쿠버 답게 만드는 것들과 친해져 가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주 화요일날 오프라인 모임도 서서히 다가 오고 있습니다.  바쁜 가운데서도 시간을 내 주셔서 참석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미리 감사드리고... 특히 강의 준비를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시는 강사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강사님들께서는 강의 자료가 준비 되시면 저한테 자료를 보내주시면 제가 당일날 준비를 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당일날 PC, Projector, 스크린은 준비될 예정입니다.  USB에 자료를 담아 오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모범적인 성장기 사례 소개에서는 힘들게 정착기를 거치고 성장기나 안정기로 들어서시는 분들의 사례를 전달해 드릴려고 합니다.  소셜워크로서 그리고 비즈니스 컨설턴트로서 오랜 시간 밴쿠버 시장을 지켜 보면서 얻은 결론은 분명한 것은 이곳에도 반드시 그 어떤 길(Practice)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똑같이 열심히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잘 되는 방향으로 풀리고 어떤 사람들은 잘 풀리지 않는 것은 운도 따라야 하지만 운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사고의 전환과 타이밍 인 것 같습니다.  가야하는 그 길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면 도대체 그 길이 어떤 길인지 정답을 찾아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신협의 전차장님과 BDC의 오대산씨께서 좋은 사례들을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모범적인 성장기 사레 발표에 이어서 테넌트가 있는 Property 관리 및 매매는 항상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분야입니다.  내가 테넌트로서의 권리도 이해해야 하지만 랜드로드가 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사항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그리고 기본적인 캐나다 등기 등록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권치안 법무사님께서 설명을 해 주실 예정입니다.  .

이어서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은퇴 사례에 대해서 인베스트 그룹의 유 지점장님께서 설명을 해 주실 예정입니다.  우리가 은퇴할 때는 어떤 눈 높이에서 은퇴를 하게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많은 포텐셜을 키워 놓고 미리 미리 준비 작업을 해 놓으시면 그만큼 은퇴에 대한 부담도 줄어 들 것이라는 생각이 들며 이번 강의에서는 은퇴에 대한 본인의 미래 그림을 그려 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시 : 6월 20일(화) 오전 10시 – 오후 1시

장소 : 한아름 마트 뒷편 Best Western Inn Convention Center 
            (Coquitlam Room,  319 North Road Coquitlam BC V3K 3V8)

기타 : 무료 음료/다과 제공

1.  Agenda 소개(테드 조 KSBNS 이사)

2.  모범적인 성장기 사례 발표:
    1) 신협(애드리안 전 차장)
    2) BDC (오대산 Account Manager)

3.  테넌트가 있는 집/건물 매매시 주의 사항(권치안 법무사)

4 .  성공적인 은퇴 사례(브랜든 유 IG 지점장)

5.  Q&A, 신규 회원 소개, 비즈니스 정보 공유


밴쿠버에 이민와서 누구나가 다 정착기, 성장기, 안정기, 은퇴기를 성공적으로 거치면서 화려한 은퇴의 테이프를 끊을 수 있는 그날 까지 KSBNS는 열심히 뛸 생각입니다.  조선일보에 내보내는 오프라인 모임 안내 유첨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고 의문 사항 있으시면 항상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