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꿀팁 ]

몰기지 정보 업데이트(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KSBN 0 2,919 2013.05.03 08:48
오늘은 다시 몰기지 정보를 업데이트 해 보겠습니다. 최근 중국 정부에서 최근에 두번째 집을 소유하는 집주인에 대해 모기지 대출 시 다운페이 대출 요건을 강화하고 양도소득세를 20% 부과하는 엄격한 규정이 발표되면서 중국인들의 캐나다 이주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는 기사를 보면서 약간의 조정기를 맞고 있는 밴쿠버 부동산 시장이 향후 큰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투자 부담이 없는 콘도시장이 혜택을 많이 볼 것이라는 전망을 내 놓고 있는데 하락 기미를 보이다가 이민자들의 유입으로 다시 상승하는 밴쿠버 부동산 시장의 잠재력이 다시 한번 폭발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동안 성장을 주도해 왔던 캐나다 경제가 성장 동력이 멈추었다는 기사를 읽으면서 정부에서도 경기가 불안한 탓에 금리를 하향 조정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몰기지 상환기간을 30년에서 25년으로 단축하고 몰기지 승인 기준을 최근 강화함에 따라서 몰기지 승인을 못받아서 집을 사지 못사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부동산 시장이 타격을 받자 그 여파가 밴쿠버 경제 전반에 파급되면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 조차 비즈니스가 슬로우 하다고 요즘은 아우성들이십니다.

몰기지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 증명이 되어야 하는데 직장인의 경우에는 최근 2개월치 소득을 증명할 수있는 서류와 Empoloyment Letter(연봉, 직위)가 필요하고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최근 2개월치 소득 증명이 필요합니다. 신규이민자의 경우에는 상관없이 집값의 65% 융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집값의 약 80% 이상 몰기지를 받으실려는 분들은 추가로 보험에 가입(Default Premium)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3년 고정 금리가 2.8% 대 1년 고정 금리가 2.6% 대로, 변동 금리도 3% 이하로 보통 유지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택을 구입하시는 분들의 경우 취득세 면제에 관해서 몇분이 질문을 하십니다. First Home Buyer인 경우 $425,000불 이하의 집을 사실 때는 취득세가 전액 면제되며 매입 금액이 $443,000까지 $1,920불까지 면제를 받으실 수 있고 그 이상은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변동금리로 몰기지 를 받으신 경우에는 집을 팔게 되면 3개월치 이자 부분에 대한 페널티가 부과되며 고정 금리인 경우에는 이 보다 훨씬 더 많은 페널티가 부과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비즈니스로 돌아가서 잘못된 길로 빠져 들어가는 몇가지 형태에 대해서 지적해 보고자합니다. 사람들은 비즈니스를 시작하겠다고 생각만 하고 너무 범위를 넓게 잡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일단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위해서, 비즈니스 찾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Focus*Belief*Action 이라는 공식에 맞추어서 진행하시면서 첫번째 요소인 Focusing 부분에서 원하시는 목표와 선정 기준의 범위를 조금씩 계속 좁혀 나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아직도 무엇이 정답이냐고 물어보시면서 갈피를 못잡으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이 계십니다. 금전적으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시고 시간을 허비하고 고민만 할 수록 경쟁력은 더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답이 쉽게 보일런지도 모릅니다. 고민만 하지 마시고 한국이나 미국으로 돌아가서 잘 하실 수 있는 대안이 있으신 분들은 그 대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3가지 이민 형태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듯이 리스크를 피해서 가실려고 하시는 것 보다는 과감하게 리스크에 도전해서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신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요즘 비즈니스를 파시는 분들의 경우 사시는 분들과 마찬가지로 전략을 잘 수립하셔야 합니다. 리스팅 가격이라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그 가격을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따라서 물건이 팔릴 것인지 안 팔릴 것인지를 결정하게 되므로 셀러 분들은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는 전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의 경우 경기가 안 좋다 보니 이전 보다 그 가격 민감도는 더 심해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다 보면 밖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세월이 워낙 빠르게 변하다 보니 둔감한 밴쿠버도 요즘은 변화가 눈에 크게 띄는 것 같습니다. 그 변화 중에 하나가 셀러와 바이어가 모두 현명하게 진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과 같이 주먹구구 식으로 비즈니스를 사고 팔던 시대는 지났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신규로 비즈니스를 준비하시는 모든 회원님들 힘내시고 새로 시작되는 4월 부터는 경기가 풀리면서 밴쿠버 경기도 하늘을 훨훨 날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새로운 KSBN 웹사이트는 4월 초 오픈을 위해서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ed Cho

Managing Director/이사
KSBN(Korean Success Busines Network)
Business & Consulting Company
"We Create, Build, Lead the World's Best Practices"

Residential & Commercial Real Estate Trading Investor
Top 10% of Realtors in Greater Vancouver Board(Year 2012)
Sutton Group - West Coast Realty
#102 - 403 North Road Coquitlam BC V3K 3V9

Cel. 604-440-5726(KSBN)/778-227-<wbr />8959
Fax. 604-415-9988
Email. tcho@sutton.com / success.ted@hotmail.com
Cafe : http://cafe.naver.com/KSBN

[이 게시물은 KSBN님에 의해 2013-08-04 00:05:07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