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 꿀팁 ]

상가 건물 인수

KSBNS 0 878 2016.10.08 06:36
요즘 많은 분들이 질문해 오시는 것이 상가 건물을 인수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상가 건물을 인수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상가 건물은 스트라타 유닛과 단독 건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특이 사항은 스트라타의 경우에는 타운하우스나 콘도같이 스트라타에서 관리하는 유닛과 동일하게 2년치 스트라타에서 가지고 있는 모든 서류들(Bylaw, Minutes, Annual general meeting, depreciation report, engineering report.... 등등)을 반드시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단독 건물을 인수하는 경우에 스트라타와 다른 것 중에 하나가 이러한 스트라타 자료가 없기 때문에 직접 시청에 가서 그 건물의 상황에 대해서 살펴 보는 것이 필요하고 특히 환경보고서(Environmental report)라고 해서 건물 융자를 할 때 은행에서 반드시 요구하는 이 보고서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건물의 경우에는 1차 리포트로 가름하지만 1차 리포트에서 이상한 것이 발견이 되면 보통 2차 리포트를 요구하게 됩니다.  특히 주유소나 세탁소(기계로 직접 드라이크리닝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2차 리포트까지 요구하게 됩니다.  2차 리포트를 만드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도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인수하실 때 환경 보고서를 제대로 만들어 놓지 않으면 나중에 건물을 되팔 때 이 문제에 또 봉착하게 됩니다.

상가 건물을 인수하실 때는 비즈니스 융자를 하는 것도 보통 집 몰기지와는 달리 시간이 한달이나 한달 이상 소요되는 것이 보통이니다.  충분한 조건해게 기간을 걸어 놓고 하나 하나 모든 절차를 거쳐서 검증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절차는 진행 상황 상황에 따라서 수행하는 차례 순서가 있습니다.  그 순서가 뒤죽 박죽이 되면 항상 결과는 신통치 않게 나오며 그 부분에 대한 모든 피해는 보통 바이어한테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상가 건물을 사시는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항상 604-440-5726 으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