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BN은 지난 9월 20일, 코퀴틀람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호텔에서 오프라인 모임을 개최했다. KSBN 포털 사이트 오픈 이후 처음 가진 이번 모임에서는, 새롭게 탄생한 KSBN 웹사이트에 대한 상세한 보고가 있었다. KSBN 잭 신 이사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KSBN 포털 사이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보다 전문화될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제작된 것’이라고 설명하고, 회원 간에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회원들의 비즈니스 홍보와 마케팅을 위하여 KSBN 포털 사이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를 상세하게 브리핑했다.
이어 폴 최 공증사의 ‘상속법(유언장과 위임장)’ 강연이 이어졌다. 회사의 경우 특히, 유언장이 없을 때에는 시 정부에게로 재산이 복귀될 수 있고, 법에 의하여 임의로 재산이 분배될 수 있는 점 등을 들어, 재산을 보호하여 원하는 사람에게 돌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언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RBC 이경은 차장은 ‘RBC 모기지 상품’을 통해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 혹은 적정 수입이 아니더라도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몰기지 상품에 대해 설명했다. 은행 부채와 높은 이자로 부담을 안고 있던 비즈니스 오너가 몰기지 상품을 통해 어떻게 금융부담감을 축소시킬 수 있었는지를 실질적인 사례를 들어 발표했다.
위범석 컨설턴트는 ‘캐나다 중소기업 정부 보조금(GRANT)’ 프레젠테이션을 통하여, 연방정부는 매년 약 6Billion의 막대한 예산을 보조금을 할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및 개인에게 지원하고 있음을 역설했다. 정보 보조금 프로그램의 종류는 물론, 특히 비씨 주에서 실행하고 있는 ‘청년 고용지원 보조금 프로그램’, ‘근로자 교육비 보조금 프로그램’ 등 상세한 보조금 프로그램의 내용과 사업 분야별 가능한 보조금 신청 등을 설명했다.